• 토글
  • stack house

sts

패션계에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그리고 이지 700

By lolliesstreet  /  Mar 5, 2018
google, lolliesstreet

최근 패션계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왜 많은 브랜드들은 전통적인 마케팅보다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을 더 활발히 할까? 사실 이것만큼 가성비가 좋은 마케팅도 없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프로모션을 하나 진행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이 어마어마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그저 개인에게 상품을 제공해주면 되는 일입니다. 어찌보면 제휴마케팅이라 볼 수도 있을듯 합니다. 얼마 전 칸예웨스트의 파파라치를 통해 공개된 이지 700 새로운 컬러웨어는 이안 코너에 인스타그램에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안코너는 에이셉 맙의 멤버이자 스타일리스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일 아이콘입니다.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뿜어내는 아우라와 패션 센스 덕분에 현재 패션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사람입니다. 또 이지 컬렉션에 모델로 참여하면서 칸예와는 특별한 인연이 있는 인물입니다.



   

칸예는 매 새로운 이지 슈즈 발매 때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이지라는 브랜드가 현재의 위치까지 오기에는 칸예라는 어마어마한 셀럽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 개인의 영향력을 잘 아는 칸예는 셀럽,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자신의 이지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 글을 작성하다 보니 갑자기 이지마피아 또한 이지의 홍보 매체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지의 발매소식을 가장 빨리 전하는 이지마피아 채널


각설하고 현재 패션계는 서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셀럽들를 모시기 바쁘고 또 그들과 함께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이는 흔히 우리가 명품이라 부르는 하이엔드 브랜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만큼 패션계에서 개인의 영향력은 매우 커진게 사실입니다. 전통있는 디자이너 하우스들도 최근 스타 디자이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발렌시아가,버버리,셀린느등)  그렇기에 개인의 영향력으로 론칭한지 몇년 되지도 않은 브랜드가 rtw 쇼에 올라 전통있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매우 두근거리는 일들이 벌어지곤 합니다.




우리는 현재 '영향력'이라는 단어 안에 살고 있습니다. 그 영향력은 소셜네트워크의 발달과 함께 우리의 삶 속에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스며들어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패션이라는 카테고리에만 치중되지 않고 음식, 헬스, 미용, 가전기구, 여가 등 모든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하루에도 수백수천개의 사진과 정보가 흘러가는 현시대에 우리는 그 안에서 좀더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당신이 현재 StackHouse를 선택해 보고 있듯이 말입니다. 







Tags :
인플루언서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