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sneakers
bannerimg

에어조던1이 아닌 오리지널 에어쉽 '브레드' AKA '밴드'

By Grant  /  Aug 2, 2020
facebook instagram
Back Door Bottega

True OG 

1984년 10월 18일 당시 슈퍼 루키였던 시카고 볼스의 마이클 조던은 규정을 어기면서까지 요란한 컬러의 신발을 신고 경기장에 등장했다. 당시 NBA 규정이 엄격했으므로 팀컬러 하나와 흰색 조합의 갑피로 이뤄진 신발만 신을수 있었는데, 마이클 조던은 그의팀 컬러인 블랙/레드 (일명 브레드) 갑피의 신발을 신고 나온것이다. 그것도 풋내기 루키 선수가...

NBA 사무국은 이 사태(?)에 대해 진중한 회의에 들어갔고 다음해인 1985년초 이 브레드 컬러의 신발을 금지 (Banned) 시켰다. 많은이들은 전설의 이 모델이 에어조던1일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나이키 역시 그 모델은 에어조던1 브레드였다라고 주장하고 있었지만, 진실된 역사는 바꿀수 없었고 수년이지난뒤 대중들은 '그 신발'이 에어조던1이 아닌 '나이키 에어쉽 (Nike Air Ship)' 이었다는 사실을 알기 시작했다. 

나이키는 스토리를 부정하진 못했지만 그렇다고 맞장구를 치진않았다. 그리고 드디어 2020년 2월 NBA 올스타 (시카고) 시즌, 이 모든 사실을 인정하듯 나이키는 나이키 에어쉽 "OG 컬러웨이"를 발매했다. (시카고 쌤플 컬러웨이와 함께 팩으로) 

에어쉽이 역사상 최초로 발매가 되면서 많은이들은 바로 '그 컬러' 역시 기대를 안할수가 없었는데... 이름하여 '브레드' 바로 레알 '벤드' 컬러웨이이다. 나이키는 기다렸다는듯이 이 모델을 만들어냈고, 2020년 7월말 모델의 이미지들을 유출시켜 스니커헤드들을 다시 설레이게 했다. 

하지만 귀한 모델일수록 쉽게 얻을 수 없는법. 36년만에 처음으로 다시 만들어진 나이키 에어쉽 브레드 일명 '밴드' 모델은 이태리 부티크 스토어 '백도어'에서만 극소량으로만 발매된다고 한다. (정식 발매가 그 후에 이뤄질지는 아직 알려진바 없다.) 이제 곧 글로발 라플이 시작된다고 하니 백도어 SNS 계정들 팔로우하고 온라인 스토어 회원가입 먼저 진행해놓자...어차피 안되겠지만..


Nike Air Ship OG "BANNED"

발매일 : 2020년 8월 7일

발매처 : back-door.it






Tags :
michaeljordan
airjordan
nike
airship
banned
bred
og
story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