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sneakers
bannerimg

나이키 SB "청키덩키"

By Grant  /  Apr 19, 2020
facebook instagram
@94_sbchef, @nikesbornothing

Ben & Jerry's and SB

최근 많은 식품업 브랜드들이 스니커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코카콜라, 트윅스 그리고 러플 등 그들의 브랜딩을 연상케하는 컬러등으로 스니커즈를 발매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였다. 

작년 9월 연남동에 수많은 사람들이 30-40분 가량 줄을서서 들어갔던 화려한 팝업 현장이 기억나는가? 바로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엔제리스 (Ben & Jerry's) 의 팝업으로 수만명이 방문한 성공적인 팝업을 이루어내어 국내에도 브랜드 인지도를 키우기 시작했다.

벤엔제리스의 맛은 물론 훌륭하지만 그보다 브랜딩이 밝으면서 독특한 컬러들이 사용되어 그들만의 색감을 잘 유지하고 있고 사람들역시 벤엔제리스의 브랜딩을 칭찬하며 사랑하고 있다. 만약 벤엔제리스의 컬러가 스니커즈에 사용된다면 어떨까? 사용이 되어야 한다면 과연 어떤 모델과 잘 어울릴까? 라는 생각은 한번쯤 해봤을것이다. (아닐수도 있고..) 

나이키 SB는 이러한 기대에 부흥했고 벤엔제리스에서 가장 대표적인 맛 "청키멍키 (Chunky Monkey)"의 브랜딩을 SB 덩크 로우 모델에 그대로 입혔다. 젖소를 연상케하는 텅과 오버레이, 벤엔제리스의 밝은 동산(?) 이 표현된 토박스와 패널 그리고 아이스크림이 녹아 흘러내리는것을 표현한 스우쉬까지 모든게 완벽했다. 벤엔제리스의 귀여운 이미지와 SB 덩크 로우 실루엣과도 너무 잘 어우러졌고 적절한 소재가 사용되어 너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적당선을 기가막히게 잘 지켜낸 모델로 보여졌다. 

올해 올림픽이 연기가 되어서 그런지 SB 덩크의 인기가 예상만큼 폭발적이지는 않았지만 올해초에 발매된 "스트레인지 러브" 그리고 "트래비스 스캇" 모델들로 하입을 유지하고 있고  앞으로 얼마나 더 혁신적이고 귀여운 모델들이 출시될지 크게 기대가 된다. 

청키멍키 덩크다 해서 "청키 덩키" 라는 이름으로 발매될 이번 SB 덩크 로우 모델은 오는 6월 20일에 발매될것으로 보인다. 


Ben & Jerry’s x Nike SB Dunk Low “Chunky Dunky”

발매일 : 2020년 6월 20일

스타일 코드 : CU3244-100

가격 : $100








Tags :
nike
sb
dunklow
chunkydunky
benandjerrys
icecream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