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sneakers
bannerimg

에어조던 5 "벨에어" 화이트

By Grant  /  Apr 2, 2020
facebook instagram
zsneakerheadz

The Fresh Prince of Bel-Air

에어조던 5가 처음 출시가 되었던 1990년도 미국 공중파 방송에서 최고로 인기있던 드라마 (코미디 시트콤)가 있었는데, 이름하여 "더 프레시 프린스 오브 벨 에어 (The Fresh Prince of Bel-AIr)." 

당시 최고의 슈퍼스타 윌 스미스 (Will Smith) 가 드라마 주연이었고 드라마속의 윌 스미스는 당시 최신상 농구화이자 NBA 최고의 선수 마이클 조던의 시그니처 신발인 에어조던 5 모델들을 주로 신었다. 

윌 스미스는 마치 RUN DMC 가 끈 없이 아디다스 슈퍼스타 모델들을 신는거 같이 에어조던 5 모델들을 끈 없이 신었고 이때문에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를 따라 끈없이 에어조던 5 모델들을 신고기도 했다. 조던 브랜드는 이를 패러디하여 지난 2018년엔 끈이 안달려있는 에어조던 5 "포도" 모델을 출시했었지만 (신발끈을 낄수있는데 안끼는것과 아예 못끼는것은 완전히 다른법) 대중들의 반응은 그리 뜨겁지만은 않았다. 

사실 끈 없는 에어조던 5 "포도" 보다는 그보다 훨씬 전인 2013년에 발매되었던 에어조던 5 "벨에어" 모델이 더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서도 국내 미발매 제품이었던 탓인지 꽤나 높은 리셀가를 형성했으면 아직까지도 어느정도의 리셀가 (40만원대) 를 유지하고 있다. 


조던 5 벨에어 모델은 드라마속의 윌 스미스가 주로 입는 옷들의 색감 (90년대 색감) 과 드라마 로고 (브랜딩) 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모델로 보라색, 형광, 핑크, 하늘색등 파스텔톤의 시원한 컬러들이 사용되어 튀면서도 레트로한 감성이 잘 표현되었던 모델이다 (특히 짝짝이 컬러가 매력적).

올해가 에어조던 5 30주년인만큼 에어조던 5 벨에어 모델이 다시(?) 발매가 되는데, 지난 2013년 모델과 다르게 그레이 갑피가 아닌 화이트 컬러로 발매가된다. 목업 이미지를 봤을땐 갑피 컬러 외에는 특별히 다른점을 찾아볼수 없었지만 힐카운터에 23 자수가 박혀나올지 안나올지가 궁금하고 소재역시 지난 소재와 동일하게 나올지 아직 알려진바 없고 굉장히 기대가 되는점이다. 

에어조던 5 벨에어 화이트 모델의 정확한 발매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오는 8월에 발매될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Air Jordan 5 “White Bel-Air”

발매일 : 2020년 8월

색상 : White/Court Purple-Racer Pink-Ghost Green

스타일 코드 : DB3335-100

가격 : $200


Tags :
airjordan5
belair
white
thefreshprinceofbelair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