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sneakers

에어조던 1 "쉐터드 백보드" 플라이니트 로우

By Grant  /  Jun 28, 2018
Yakkun

SBB

최근 발매한 에어조던 1 모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 중 한 모델은 바로 2015년에 발매된 "쉐터드 백보드 (Shattered Backboard)" 모델이 아닌가.  쉐터드 백보드는 지난 1985년 나이키가 이태리에서 주최한 친선경기에서 마이클 조던이 덩크를 하며 백보드를 깨 부슨 날 (역사) 을 기념하며 나온 모델로 당시 조던이 입고 있던 팀의 저지의 색상을 표현한 모델이다. 

백보드 모델이 2015년 6월에 처음 공개 되었을때는 OG 컬러가 아니라는 이유로 첫 반응은 굉장히 차가웠다. 하지만 발매후 많은 셀럽들, 인플루언서들이 신고 SNS에 인증을 하기 시작하면서 많은이들이 이 신발을 갖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으며, 이결과 리셀가 역시 폭등하여 현재까지 높은 리셀가를 기록하고 있는 에어조던 1 OG 모델 중 하나이다. 이 덕분에 2016년 10월에 발매된  리버스 쉐터드 백보드 역시 많은 인기를 끌수 있었고 올해 발매된 백보드 "세틴" 모델까지 인기를 이어 올수 있었다. 

이에 부흥한 조던 브랜드는 또다른 버전의 에어조던 1 백보드 모델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이며 백보드의 새로운 모델이 일본의 패션 블로거 Yakkun을 통해 유출이 되었다. Yakkun을 통해 공개된 모델은 바로 플라이니트 에어조던 1 모델이며 플라이니트 에어조던 모델로는 처음으로 공개된 로우 컷의 모델이었다.

조던 브랜드는 작년 (2017년) 여름, 처음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OG 감성의 디자인을 표현한 에어조던 1 플라이니트 모델을 처음으로 공개를 하였고 OG 컬러들을 순차적으로 발매를 하였다. 분명히 호, 불호가 갈리고 있는 모델임에 확실하지만 백보드의 색상이 들어간 모델이 발매가 된다면 어떨까라는 예상을 그대로 실현해낸 모델이다. 다만, 하이컷이 아닌 로우컷이라는 것에 약간 의문점이 들며 한편으로는 아쉽기도 하다. 

이 모델의 발매일은 아직 공개된 바 없지만 로우컷에 플라이니트 소제를 봤을때 아마 여름을 타게팅 해 발매되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해본다. 


Air Jordan 1 Low Flyknit "Shattered Backboard"

발매일 : TBA







Tags :
AirJordan
JordanBrand
AirJordan1
Low
Flyknit
ShatteredBackboard
SBB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