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sneakers
bannerimg

딩고 프리스타일 킬링 벌스에 박재범이 신고나온 에어조던

By Grant  /  Sep 6, 2019
Dingo, Nike News

Fab Five

지난 8월 30일 딩고 프리스타일 채널의 킬링 벌스에 나온 박재범이 자신이 신고있던 신발을 자랑해 많은 스니커헤드들의 시선을 끌었다. 해당 모델은 에어조던 5 "Fab Five (패브 파이브)" 라는 모델로 1991년 역사적인 미시건 우버린스 농구팀의 1학년 주전 멤버들을 기억하며 만들어진 모델이다. 

당시 (1991년) 대학농구의 혁명을 일으킨 이들은 (크리스 웨버, 레이 잭슨, 잘렌 로즈, 주완 하워드, 지미 킹)  당시 선수들과 다르게 스타일 있는 농구를 했고 유니폼을 크게입고 양말과 신발을 매치시키는 등 농구선수들 패션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1991년부터 1993년까지 전성기를 보낸 "Fab Five" 는 크리스 웨버가 NBA 입단하면서 끝이났다. 

팅커 햇필드 (에어조던 디자이너) 는 이들을 기억하고 기념하며 지난 2017년 5월에 에어조던 5 "Fab Five" 모델을 만들어냈다. Fab Five 의 팀인 미시건 우버린스의 새깔인 노란색 누벅 갑피와 텅에 미시건 "M" 로고 그리고 텅안쪽에 "Hail To", "The Victory" (승리를 향해, 승리를 외치다: 우버린스의 슬로건) 탭이 자수되어있고 뒷측에는 "Fab Five" 핸드사인이 자수되어있다. 

어떻게 보면 최근 발매된 에어조던 5 "Inspired"와 흡사하지만 이런저런 디테일들이 많이 다르고 아쉽게도 이 모델은 정식 발매가 되지 않고 FnF (Friends and Family) 로만 소량 만들어졌다. 

박재범 (Jay Park) 은 현재 시세가 10,000 달러 (US) 를 유지하고 있는 이 모델을 자랑하면서 댄 선우 (Dan Sunwoo : 에어조던 3 서울 디자이너) 에게 감사를 표했는데 아무래도 나이키 글로벌 소속의 댄 선우가 "백 도어"를 해준것으로 판단이 된다. 


Air Jordan 5 "Fab Five"

발매일 : 2017년 5월 1일

N/A








Dingo Freestyle - Killing Verse


Tags :
airjordan
airjordan5
fabfive
michigan
jaypark
tinkerhatfield
legend
fnf
wolverines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