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pop culture

블랙팬서 주인공들의 How to Exercise

By SJ  /  Mar 8, 2018
Muscle & Strength

영화 "블랙 팬서"의 개봉일이 2주가 지나며 전세계 누적 수익 9억 달러를 돌파하며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블랙 팬서"는 마블 영화 역사상 가장 큰 흥행 영화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이 영화를 본 관객이라면 남자 주인공 채드윅 보스먼과 마이클 B. 조던의 화려한 근육질의 몸을 보며 부러워하지 않을수가 없었다. 흑인 트렌드를 불러 일으키며 흑인 아이콘으로 불리우는 채드윅 보스먼과 마이클 B. 조던은 타고난 몸이 아니라 이 영화를 위해 운동에만 집중을 하였다고 한다. 


채드윅 보스만과 마이클 B. 조던이 몸을 만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알아보자. 




현재 32살의 마이클 B. 조던은 영화를 찍기 전에 목표를 두었던 몸은 큰 근육질의 몸을 원하여 15키로 이상의 체중을 늘린 후 5키로정도 감소하며 몸을 쫙쫙 갈라놓았다. 그는 태생적으로 외소한 몸을 가지고 태어나 촬영을 위해 미해군들의 훈련법으로 하루도 빼먹지 않고 운동을 하였다고 한다. 그는 전형적인 식단 닭고기, 현미, 브로콜리, 아보카도, 시금치만 먹으며 하루에 6끼를 먹었고 설탕, 밀가루, 유제품은 일체히 금지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 엘렌 쇼에 출연한 마이클은 이런 몸을 갖추려면 클럽이나 사회활동을 하지않고 운둔생활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조던의 트레이닝은 1일 2~3회, 1주일에 6일 훈련을 1년 6개월동안 하였다. 하루에 6리터의 물을 마시면서 그는 웨이트 트레이닝 이외에도 마샬 아트, 웨폰 트레이닝, 복싱까지 하며 결국 이렇게 멋있는 몸을 힘들게 만들어 냈다.




마이클 B. 조던과 다르게 채드윅 보스만은 완전히 다른 운동법인 주짓수, 카포에라, 가라테, 쿵푸 혼합 무술에만 집중하였다고 한다. 그 이유는 자신의 캐릭터 James Brown을 묘사하기 위해 날렵하며 슬립한 몸을 만들기 위해 하루에 8시간씩 춤까지 춰왔다. 보스만은 풋볼선부로 활약하고 있는 오뎀 베컴 주니어와 같은 몸을 만들고 싶어 유산소 운동과 리프팅까지 병행하였다고 한다. 현재 41세의 나이인 보스만은 식단 관리에는 크게 신경을 안쓰고 운동량에만 집중을 하였다고 한다.


한국인들이 외국인에게 잘못 가지고 있는 선입견 중에 하나는 흑인들의 몸은 타고났다고 생각을 하는데 마이클 B. 조던과 채드윅 보스만은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들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Tags :
michaelbjordan
chadwickboseman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