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pop culture

미국의 국민 아버지 "빌 코스비" 성폭행 형의로 입건

By SJ  /  Apr 27, 2018
Getty Images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유명인들의 성폭행 혐의는 끝을 보일줄 모른다. 오늘 저할 소식은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 빌 코스비 (Bill Cosby)가 성폭행 혐의 재판에서 유죄판결을 받으며 미국인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AP통신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몽고메리 카운티 배심원단이 열린 재판에서 코스비의 성폭행 혐의를 유죄로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또 코스비는 세 건의 성폭행 혐의에 대해 각각 10년 형까지 처할 수 있어 여생을 감옥에서 보내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나이가 많은 이유로 형량이 조절될수 있지만 중형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코스비는 중산층 흑인 가정의 일상을 담은 "코스비 가족"에서 모범적인 아버지 역을 연기해 큰 인기를 얻었다. 할리우드의 인종 장벽을 뚫고 미국의 "국민 아버지"로 불릴 만큼 성공했지만, 말년에는 연쇄 성폭행범으로 낙인찍히며 인지도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됐다. 재판에 참석한 빌 코스비는 배심원단이 유죄 내용을 읽는 동안 고개를 푹 숙이며 표정의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앞서 빌 코스비는 자신의 모교 템플대학 여자농구단 지원 안드레아 콘스탄드를 성폭행했다는 혐의로 피소됐다. 작년 6월 배심원단이 결론을 내리지 못해 심리 무효로 종결됐으나 이달 초 2차 재판이 시작되며, 지난 2주간 진행된 재판에서 코스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 여성들의 증언이 쏟아졌다. 피해자들은 코스비가 준 약이나 술을 먹고 의식을 잃었으며 저항할 수 없었다고 일관되게 증언했다.





Tags :
BillCosby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