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pop culture

오프셋, 불법 무기 소지 및 대마초 혐의로 구속

By Grant  /  Jul 22, 2018
Getty Image

Young, Black, Rich Rapper

대세 힙합 그룹 미고스 (Migos) 의 맴버이자 최근 힙합 여왕으로 등급중인 카디비 (Cardi B)의 남편인 오프셋 (Offset) 이 지난 금요일 (21일) 아틀란타 (ATL)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다. 아틀란타 경찰에 의하면 처음 오프셋의 차를 세운 이유는 자동차 앞유리창의 썬팅이 너무 진하게 되어 있어서 라고 주장했고 (미국에선 앞유리 썬팅하는 것이 불법) 경찰이 오프셋 차의 근처에 갔을때 마리화나 (대마초) 냄새가 나 차를 수색하기 시작했다고 추가적으로 밝혔다. 오프셋의 차에서는 적은량의 마리화나가 (1온스 이하) 검출 되었고 세자루의 권총과 $107,000 (약 1억 1천만원) 현금이 있어 경찰은 즉시 오프셋을 경찰서로 연행하였다. 

미국 몇몇 주들이 마리화나가 합법화 되면서 아직 합법화 되지 않은 주에 사는 사람들이 이를 가볍게 여기지만 합법화 되지않은 주 (시) 에서는 마리화나 소지를 마약소지로 취급을 하며 만약 마리화나를 피고 운전을 한다면 이는 음주운전과 동일하게 취급을 한다. 적은량에 불과하지만 오프셋은 마리화나를 소지하고 있었고 아무리 오프셋이 무기 소지 허가증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총을 세자루씩이나 차에 소지를 한다면 이 또한 중죄에 속한다. 

오프셋의 변호사는 경찰이 처음 오프셋을 체포한 이유가 오프셋의 차 유리의 썬팅 이었다고 주장 했지만 나중에 경찰은 불법 차선 변경이라고 말을 바꿧다며 경찰을 항소 헀다. 추가적으로 변호사는 경찰이 오프셋의 차를 세운 이유는 그가 흑인이고, 랩퍼이고, 젊고 그리고 돈이 많기 떄문에 이를 시기해 차를 세웠다고 강력하게 항의했다. 

오프셋은 지난 주말 보석금 $17,000 (약 2천만원) 을 지불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으며 그의 부인 카디비가 집에서 오프셋을 반기는 영상을 그녀의 SNS 라이브로 공개를 하여 팬들을 안심시켰다. 

성공한 흑인 랩퍼들의 발목을 항상 잡는것은 바로 법이다. 힙합 문화상 팬들에게 보여줘야 하는것들 그리고 가져야 하는것들 중 합법 적이지 않은것들이 많다는것은 언제나 랩퍼들의 풀리지 않는 숙제이며 서로 조율/개선 해 나가야 하는 문제이기도 하다.



Tags :
Migos
Offset
Felony
Arrested
CardiB
Attorney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