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music

월드스타 디제이들의 수익 공개

By SJ  /  Jun 21, 2018
DJ MAG

이 뜨거운 여름에 가장 높은 수익률을 높히는 아티스트는 디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디제이들의 수익률도 나날히 성장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자료는 2017년 TOP 10 디제이 수익명단이다. 지난 5년연간 1위자리를 놓치지 않는 캘빈 해리스 (Calvin Harris)는 지난해에만 4,850만 달러 (약 537억원), 바짝 뒷자리를 쫓는 티에스토는 3,900만 달러 (약 431억원)의 수익을 올리며 세계적인 디제이들의 위엄을 보여준다. 아래 명단을 통해 어떠한 디제이가 10위권 안에 들었는지 한번 살펴보자.

10위 

Dimitri Vegas & Like Mike – $15.5 million

벨기에 출신 디제이 듀오 디미트리 베가스 & 라이크 마이크는 2015년에 DJ맥 리스트 1위를 차지하며 음악성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전세게 팬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다.  




9위

Martin Garrix – $16 million

네덜란드 출신이자 어린 나이에 큰 성공을 거둔 마틴 개릭스는 "Animal" 이라는 음원 하나로 빅히트를 쳤다. 지난 평창 올림픽 폐회식에서 축하공연을 하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그의 나이는 1996년생 고작 23살이다. 




8위

Kaskade – $19 million

미국 출신 디제이중 가장 큰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케스케이드는 몽환적인 사운드로 젊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온몸으로 받고 있다. 2008년 Deadmau5와 함께 프로듀싱한 "I Remember" 음원으로 성공적인 아티스트로써 굳건한 활동을 하고 있다.  



7위

Skrillex – $20 million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로 인정을 받은 스크릴렉스는 덥스텝 씬에서 신이라고 볼수도 있는 미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2011년도에 발표한 음원 "Bangarang"은 절대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사운드를 보여주며 영화 "데드풀2" OST에 삽입돼기도 했다.  



6위

Diplo – $23 million

7위자리를 차지한 스크릴렉스와 한팀 "Jack U"로도 활동했던 디플로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기반을 둔 아티스트이다. 자신의 EDM 레코드 회사 매드 디센트를 설립 및 운영하는 디플로는 그의 음악성 뿐만이 아니라 잘생긴 비주얼로도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온몸에 받고 있다. 




5위

Steve Aoki – $23.5 million

일본인 혈통을 가지고 미국에서 태어난 스티브 아오키는 2018년에 가장 핫한 EDM 아티스트라고 할수도 있듯이 굉장이 핫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10년에 출시한 "I'm in the House"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며 지난해에는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를 진행하여 프로듀싱 능력도 최우수로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4위

Zedd – $24.5 million

러시아 출신 히트곡 제조기 제드의 음악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대중성을 뛰어넘는 역대급 디제이로써 "Clarity", "Stay The Night", "Find You" 등 수많은 히트곡을 출시했다. 제드 또한 지난 AMA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의 러브콜을 받으며 이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3위

David Guetta – $28 million

EDM 씬을 메인스트림으로 끓어 올리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디제이는 데이비드 게타이다. 프랑스에서 태어나 나이트 클럽 디제이부터 시작해 바닥부터 올라온 데이비드 게타는 2000년도 후반에 블랙 아이드 피스의 러브콜을 받으며 "I Got The Feeling" 프로듀싱부터 시작해 "One Love", "Titanium" 등 수많은 음원을 널리 알렸다. 



2위

DJ Tiesto – $38 million

네덜란드 출신으로 EDM 음악계의 거장으로도 불리는 티에스토는 전설적인 존재이다. 2000년 초반까지 트랜스 음악만을 고집하던 티에스토는 2000년 후반부터 대중적인 음악까지 만들어 내어 현재 클럽씬에서 가장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인물 중 한명이다. 그의 음악을 현장에서 듣는 다면 티에스토의 매력에 푹 빠져 헤어날수 없을듯이 대단한 실력을 보유한 자이다. 



1. Calvin Harris - $48.5 million

스코틀랜드 출신 캘빈 해리스는 디제이로써 왕성하게 활동하지는 않지만 그가 내놓는 음원은 족족 엄청난 판매 기록을 보인다. 지난해 발매한 앨범 "Funk Wav Bounces Vol.1"는 가장 영향력 있는 랩퍼와 아티스트들이 피쳐링을 돕기도 했다. 지난 5년간 캘빈 해리스가 디제이 연간수익 1위자리를 놓치지 않는 이유는 꾸준한 노력이다. 2018년에는 어떠한 노래를 우리에게 선보일지 기대가 된다.  



Tags :
CalvinHarris
Tiesto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