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music

드레이크 새앨범 "스콜피온" 의 기록 갱신

By Grant  /  Jul 2, 2018
Drake

God's Plan

지난주 금요일 드레이크 (Drake) 의 새로운 정규 앨범 "스콜피온 (Scorpion)" 이 역대급 스트리밍 기록을 찍었다. 앨범 공개 하루만에 1.3억 스트리밍수를 기록을 하면서 스콜피온은 하루 밤사이에 애플 뮤직에서만 판매된 앨범 수만 3만장에 이른다.

무료 스트리밍 이 가능한 현제 시대에서 하루밤 사이에 3만장이 팔린다는것은 참으로 보기힘든 일이다.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트리밍의 수가 3,750 이 넘으면 앨범 한장 판매되는것과 비슷한 수익과 동일하게 보면  되었지만 최근 빌보드에서 새롭게 도입한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는 1,250 스트리밍 수가 앨범 한장 판매와 동일하다. 드레이크의 스콜피온은 앨범 공개 첫주 스트리밍으로 인해 87만 - 92만 장의 앨범 판매량의 수익을 낸것으로 기록했다. (앨범 순수 판매량 30만장)

올해 스트리밍으로 인해 가장 많은 수익을 보고 있었던 칸예 웨스트 (Kanye West)의 기록은 앨범 20만장 가량의 판매 수익이 었으며 두번째로 칸예 웨스트의 아티스트 푸샤 T (Pusha T)의 7만 7천장 기록이다. 최근 푸샤 T 와 작은 문제가 있었던 드레이크로서는 수익으로 시원하게 칸예와 푸샤 T를 밀어버린 기록이므로 드레이크의 속이 조금 후련해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든다.

God's Plan, Nice For What 등 뮤비를 통해 유투브 차트 기록을 갖고 있던 트랙들까지 수록된 드레이크의 새로운 앨범 스콜피온의 스트리밍의 기록은 어디까지 갈것인지 궁금하며 아마 올해의 아티스트 (랩퍼부문), 올해의 앨범 까지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해본다.


Scorpion


Drake - God's Plan (뮤직비디오에서 기부된 금액만 10억 가량)


Drake - Nice For What (공개 단 몇시간만에 1백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모든 여성들에게 힘을 불어주었던 영상)


Drake - I'm Upset (푸샤T와의 디스전 당시 공개 했던 싱글)


Tags :
Drake
Scorpion
Toronto
OVO
AppleMusic
Billboard
Spotify
Youtube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