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food

미국 파파존스 CEO, NFL 선수들 비난후 사임

By SJ  /  Dec 26, 2017
Getty Images

미국 피자전문회사 파파존스의 존 슈내터 CEO가 미국 NFL 선수들의 무플꿇기 퍼포먼스를 비난한지 2개월도 안된채 사임을 하였고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다. 블룸버그를 통하면 존 슈내터 CEO가 경영자에서 물러날 것을 발표한 뒤 파파존스 주가가 2주만에 최저치로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파파존스 측은 존 슈내터의 사임 이유에 대해 명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외신들은 NFL 선수 비난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존 슈내터는 지난 11월 1일 샬러츠빌 백인우월주의자들의 폭력사태에 항의하는 NFL 선수들의 무릎꿇기 퍼포먼스를 비난하는 발언을 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유발했다.


슈내터는 이에 대해 NFL의 오랜 공식 파트너사로써 지도부가 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실망스럽다고 말했고, NFL 지도부가 우리 주주들의 이익을 해치고 있다고 말했다. NFL 선수들의 행동에 파파존스 매출이 감소한다며 백인우월주의자들을 응호나는 듯한 발언에 나치문양이 새겨진 피자사진을 웹사이트에 올리면서 파파존스를 백인우월주의자 공식 피자로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비난에 휩싸인 파파존스는 인종차별에 반대한다는 공식 성명을 내고 슈내터 CEO도 직접 나서 사과문을 발표했으나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Tags :
papajohns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