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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친환경컵 디자인 공모에 110억원 상금

By SJ  /  Mar 22, 2018
Huffington Post, Starbucks

스타벅스는 재활용 전문 투자그룹 '클로즈드 루프 파트너스 (Closed Loop Partners)'와 손잡고 재활용이 쉬운 친환경 컵 디자인을 위한 공모 “NextGen Cup Challenge”에 1천만 달러 (약 110억원)의 상금을 내걸었다. 커피숍에서 사용되는 컵은 대부분 단단하고 얇은 플라스틱 층으로 판지로 만들어진다. 판지에 플라스틱을 얇게 덧씌운 커피 컵은 환경적으로 재앙과 같은 존재다. 이러한 소재는 커피와 같은 음료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종이가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주지만 재활용이 어렵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이 컵은 분해되는데 약 20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매년 6천억 개의 플라스틱 커피 컵이 유통되는 가운데 스타벅스는 이 중 60억 개 정도를 사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커피 프랜차이즈는 커피 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 친환경 컵 개발을 위한 스타벅스의 노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8년 환경 영향을 고려해 2015년까지 매장 내 모든 컵을 재사용 혹은 재활용할 수 있는 컵으로 대체하겠다고 약속했으나 실패했다. 현재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은 재활용된 소재의 10%만으로 사용하고 있고, 이마저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적절한 기반시설을 갖춘 도시에서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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