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food

구글, 음식리뷰 웹플랫폼 ZAGAT 판매 결정

By SJ  /  Jan 25, 2018
Getty Images

구글은 2011년에 1억5,100만 달러 (약 1,611억)에 레스토랑 가이드북 회사인 ZAGAT을 구입했다. 그 이유는 ZAGAT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고 구글의 기술력을 이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푸드 웹플랫폼을 꿈꾸며 구입을 하였다. ZAGAT은 1979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레스토랑 소비자 설문 조사, 레스토랑 추천 및 리뷰에서 강력한 힘을 가진 웹사이트이다. 구글은 ZAGAT을 구입후 미국에서 Yelp에 버금가는 푸드 웹플랫폼을 만들려고 노력을 해왔다.


그러나 결국 소비자들은 ZAGAT으로 발길을 돌리지 않았다. 그 이유는 ZAGAT의 브랜딩은 미슐랭 가이드도 아닌 로컬음식 리뷰웹사이트도 아닌 일반 소비자가 관심을 갖기에 무언가 버거운 웹사이트 이었다. ZAGAT은 음식, 서비스, 분위기, 가격을 고려하여 레스토랑을 30포인트로 평가를 한다. 구글은 2015년까지 ZAGAT OpenTable과 제휴하여 ZAGAT에서 레스토랑 예약까지 할수 있는 시스템과 레스토랑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간을 트랙킹해 대기 시간을 예측하는 시스템까지 만들었다. 구글이 두손두발을 들었다는 것은 ZAGAT의 브랜딩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구글은 현재 판매 희망가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내에 ZAGAT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s :
zagat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