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fashion

"칸예 웨스트"가 나이키에게 날린 한방

By SJ  /  Apr 14, 2018
Run Stripe

지난 금요일 칸예 웨스트는 자신의 트워터 계정을 활성화 시켰다. 약 1년동안 트위터 계정을 삭제한 칸예 웨스트가 왜 다시 돌아왔는지에 대한 의문이 가지만, 그가 첫번째 게시물과 함께 올린 사진은 나이키 에어 모나크 제품에 대한 글이다. 현재 이 게시물은 지워진 상태이지만, 나이키 M2K Tekno 사진과 "YEEZY 700 VIBES"라는 글과 함께한 이모티콘은 창피해서 울고 있는 표정으로 나이키를 비판하는 의미심장한 글이다. 




아마도 칸예는 자신이 나이키에 몸을 담궜을 당시 자신을 제대로 지원해주지 못한 나이키에 대한 비판과, 칸예가 디자인한 이지 700 "웨이브 러너"가 잘 팔리기 시작하자 비슷한 실루엣의 나이키 M2K Tekno 모델을 밀고 있는 태도에 대한 비난인 듯하다. 칸예가 SNS에서 나이키를 조롱한것은 이번이 처음 아니다. 2016년 2월 그는 나이키의 판매율 하락에 대해 "awwwww"라는 비꼬는 듯한 말투의 트윗을 하기도 했다. 


2013년 칸예 웨스트는 그간 오랜 비즈니스를 유지해왔던 나이키를 떠나 더 금액적으로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한 경쟁사 아디다스로 갔다. 원인으로 꼽자면 다름아닌 로얄티로, 칸예는 "자식이 없는 예전의 나였다면 그냥 나이키가 너무나 좋으니까 나이키의 제안을 받아들였을 거예요. 하지만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의 나는, 아디다스의 제안을 받아들일 겁니다. 왜냐하면 나에겐 먹여살릴 가족이 있고 돈을 벌어야 하니까요." 라는 말을 했었다. 


나이키에 따르면 칸예가 디자인한 두 개의 모델 Air Yeezy & Air Yeezy Ⅱ는 칸예가 스포츠 스타가 아니라는 이유로 로열티 지급이 성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칸예 웨스트는 한 라디오 방송에서 이 제안에 대해 언급하였는데 "난 월마트보다 커질 거예요." 라는 자신의 포부를 전하며, 2015년에 칸예가 발매한 "Facts,"라는 곡은 나이키를 본질적으로 디스한 트랙을 출시하기도 했다. 과연 칸예가 트위터 계정을 다시 시작한것은 나이키를 조롱을 하기 위함인지, 아니면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게 될 것인지는 두고봐야 할것 같다. 

 


Tags :
KanyeWest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